-
JAVA 용어 정리Android(+ Kotlin) 2019. 9. 20. 18:44
클래스의 정의 : 객체를 정의해놓은 것
클래스의 용도 :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객체의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, 사물 또는 개념
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
예)
클래스 객체 제품 설계도 제품 TV 설계도 TV 붕어빵 기계 붕어빵 객체의 구성요소
속성 : 멤버변수, 필드
기능 : 메서드, 함수
※ 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을 그 객체의 멤버라 한다
변수(Variables)
- 변수의 종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: 변수의 선언된 위치
- 멤버 변수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는 지역 변수
- 멤버 변수중 static이 붙은 것은 클래스 변수, 붙이지 않는 것은 인스턴스 변수.
인스턴스 변수
- 클래스 영역에 선언,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만들어진다.
- 인스턴스를 생성 후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읽어 오거나 저장이 가능해진다.
- 인스턴스는 독립적인 공간을 가지므로 서로 다른 값을 가질 수 있다.
클래스 변수
- 인스턴스 변수 앞에 static이 붙으면 클래스 변수
- 클래스 변수는 모든 인스턴스가 공통된 저장공간을 공유
- 한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들이 공통적인 값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 클래스 변수로 선언
지역변수
- 메서드 내, for문 while문 블록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벗어나면 사용 불가능
'Android(+ Kotlin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수정] ViewModel의 ViewModelProvider (0) 2019.12.30 MVVM 따라하기 Data Binding, LiveData (1) (0) 2019.12.20 [Kotlin]무작정 따라하기3 (0) 2019.11.11 [Kotlin]무작정 따라하기2 (0) 2019.11.08 [Kotlin]무작정 따라하기 1 (0) 2019.10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