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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JAVA 용어 정리
    Android(+ Kotlin) 2019. 9. 20. 18:44

    클래스의 정의 : 객체를 정의해놓은 것

    클래스의 용도 :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
     

    객체의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, 사물 또는 개념

    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

     

    예)

    클래스 객체
    제품 설계도 제품
    TV 설계도 TV
    붕어빵 기계  붕어빵

     

    객체의 구성요소 

    속성 : 멤버변수, 필드 

    기능 : 메서드, 함수

    ※ 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을 그 객체의 멤버라 한다

     

    변수(Variables)

    - 변수의 종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: 변수의 선언된 위치

    - 멤버 변수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는 지역 변수

    - 멤버 변수중 static이 붙은 것은 클래스 변수, 붙이지 않는 것은 인스턴스 변수.

     

    인스턴스 변수

    - 클래스 영역에 선언,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만들어진다.

    - 인스턴스를 생성 후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읽어 오거나 저장이 가능해진다.

    - 인스턴스는 독립적인 공간을 가지므로 서로 다른 값을 가질 수 있다.

     

    클래스 변수

    - 인스턴스 변수 앞에 static이 붙으면 클래스 변수

    - 클래스 변수는 모든 인스턴스가 공통된 저장공간을 공유

    - 한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들이 공통적인 값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 클래스 변수로 선언

     

    지역변수

    - 메서드 내, for문 while문 블록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벗어나면 사용 불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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